작심 24/7

SSAFY 싸피 5기 면접 합격 후기 본문

기타

SSAFY 싸피 5기 면접 합격 후기

모닝수박 2021. 1. 16. 02:50

서류 합격 후기가 궁금하다면 이걸 보시라 ↓

 

SSAFY 싸피 5기 서류 & SW 적성 진단 합격 후기

후기 글을 남기려고 했는데 게을러서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쓰게 됐다..! 막 학기에 수업 다섯 개 들으면서 졸작 준비하느라 너무 너무 너무 바빴는데 싸피까지 지원한다고 정말 힘들었던 하반

yeeybook.tistory.com

 

학교 밖에서 보는 면접은 처음인 데다 PT 면접까지 본대서 막막했었다.

일단 면접 필수 3종 세트인 1분 자기소개, 지원 동기, 마지막으로 할 말부터 준비해보기로 했으나

정말.. 어떻게 말을 해야 내 열정을 잘 드러낼 수 있을지 생각이 안 나서

몇 날 며칠을 멘붕 상태로 고민하다가

면접 전날과 당일(...)에 겨우 끄적였었다.

 


Computational Thinking

CT 문제는 쉬웠다. SW 적성 진단을 혼자 힘으로 통과했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얘가 부정행위를 했었는지 안 했었는지만 판단하려고 치는 것 같았다.

 

PT

IT에 대한 나의 관심도가 중요하다고

여러 블로거가 최신 IT 기술 동향을 알아보고 가는 걸 추천하길래

마침 유비쿼터스 컴퓨팅 수업을 듣고 있어서

IoT 기술과 그에 관한 내 아이디어를 생각해보고 갔다.

 

주제를 받았을 땐 내가 준비했던 거를 잘 녹여 구성을 잘 짜서 완벽하게 말할 수 있을 거 같았는데

면접관 앞에서는 머릿속이 하얘져서 횡설수설해버려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내가 너무 떠니까 너무 긴장한 거 아니냐고 긴장 풀라고 두세 번이나 말하셨다.

이때부터 망했다고 생각했었지..

 

면접

내가 준비한 항목은 이렇다.

 

자기소개

지원 동기(나를 뽑아야 하는 이유)

장점과 단점

마지막으로 할 말

 

그리고 서류에 적었던 프로젝트 경험에 대해 할 말을 준비했다.

 

면접관은 나에 대해 아는 게 자기소개서에 나와 있는 내용뿐이므로

자소서를 잘 분석하고 가는 게 좋다.

어려운 질문이 아니라 정말 내가 했던 일과 나에 대해 궁금해서 던지는 질문이기에

편안하게 내 얘기를 풀어나가면 되는데

난.. 다 예상치 못한 질문들이라

준비했던 말을 잘 녹이려고 애쓰면서 힘들어했다.

 

면접 끝나고 결과 기다리는 동안

잘 대답했던 건 저 먼 기억 속으로 사라지고

이상하게 답했던 거만 자꾸 생각나서 괴로워 죽는줄 알았다.

 


다 가려버리기

서류도 그렇고 면접은 진짜 못 봐서 더욱더 기대 안 하고 있었는데 합격해서

엥.. 이것도 먹혔다고..? 생각이 먼저 들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 생애 첫 자소서와 면접은 어설픔 투성이였지만

그 속에 숨겨진 열정을 봐주신 덕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기업은 얄짤없겠지..?

이제부터 취준 생활 시작이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SAFY 싸피 5기 서류 & SW 적성 진단 합격 후기  (4) 2021.01.16
Comments